본문 바로가기

차량폐차

기아 스토닉 폐차 궁금증 해결

스토닉 폐차 보상금을 조금 더 잘 받고 싶은 것은 스토닉 차량을 가진 분은 누구나 동일할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살면서 직접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알아야 하고, 진행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토닉 폐차하고 폐차비를 조금이라도 더 잘 받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업체를 이용하면 생기는 문제점

 

기아 스토닉 폐차를 고려하고 있다면, 꼭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이용해야 됩니다. 만약에 무허가 업체에 차를 맡기면, 생각보다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 금전 손해

모든 무허가 업체는 폐차 신청할 때, 다른 곳보다 10만 원 이상의 높은 고철값을 제시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폐차를 의뢰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토닉 자동차를 가져간 뒤에는 말도 안 되는 수수료(견인비, 보관료, 인건비, 장비 이용료 등)를 청구하게 됩니다. 그래서 접수할 때 제시한 폐차 견적은 무시하고, 차량 종류에 상관없이 무조건 2~3만 원만 지급합니다.

 

▶ 불법 이용

스토닉 자동차 주인에게 알리지 않고 업체 직원이 폐차 맡긴 자동차를 계속 타고 다니거나, 타인에게 판매합니다. 문제는 차량 등록 정보를 지우는 말소 행정 처리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스토닉 자동차로 발생하는 과태료와 세금이 원래 소유주에게 계속 청구됩니다.

 

이런 이유로 스토닉 차량을 돌려달라고 요청하지만, 이미 차량은 해체와 압축한 상태라는 답변만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심각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 부속품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의 장점

 

부속품 리사이클링을 잘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조금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업체

대부분의 일반 폐차장은 자동차 무게와 고철 시세에 따라서 고철값을 제공합니다. 이유는 폐차할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중간 과정 없이 즉시 해체와 압축해서 처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충분한 고철값을 절대로 받을 수가 없습니다.

 

▶ 리사이클링 잘하는 폐차장

부품 리사이클링 환경을 제대로 갖춘 폐차장에서는 자동차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과 특수금속을 추출해서 다양한 곳에 판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생긴 이익의 일부를 스토닉 폐차 가격에 포함해서 지급하기 때문에 폐차하는 시기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다른 곳보다 보통 5~10만 원정도는 더 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스토닉 차량이 정상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면, 부속품이 정상 작동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접수할 때에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철값을 더 받고 싶다면 알아야 할 사항

 

고철값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다면, 스토닉 자동차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유

자동차 바퀴에 있는 휠은 개수가 많고, 무겁기 때문에 금속 종류에 따라서 스토닉 폐차 보상금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철보다는 비싼 금속인 알루미늄을 이용해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고철값과 더불어서 5만 원을 더 드리게 됩니다.

 

▶ 확인 방법

혼자서 휠의 금속 재질을 구분하는 것이 힘든 경우에는, 견인 기사가 도착했을 때 물어보면 됩니다. 또는 폐차장 직원에게 스토닉 차량 바퀴를 폰으로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셔도, 구분해서 알려드립니다.

 

 

 

 

4. 폐차 접수는 간단하게 어떻게 하나요?

 

기아 스토닉 폐차를 위해서는 폐차 접수를 전화로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상담하기

폐차장 직원에게 차량 종류와 휠의 종류, 정상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스토닉 폐차 보상금을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하는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② 견인 요청

폐차 접수하는 날 또는 2~3일 뒤에 폐차할 예정이니, 견인 기사와 견인차를 보내달라고 폐차장 직원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 요청한 날짜에 맞는 견인 담당자를 보내드립니다.

 

③ 필요 서류 제출

신분증 앞면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전송해 주면 됩니다. 이때 주민번호를 포함해서 글자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 관할청에서 말소 행정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차량 명의가 법인 또는 회사로 되어 있다면, 회사 대표의 신분증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또한 차량 등록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를 준비해서 차에 미리 넣어 놓으면 됩니다.

 

 

 

 

5. 차량 견인할 때 무엇을 하면 되나요?

 

폐차 접수를 마친 후에 견인 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원본 서류 제출

차량 등록증 원본은 관할청에서 말소할 때 이용하기 때문에 차 안(운전석 또는 대시보드 서랍)에 미리 두면 됩니다.

 

② 물건 챙겨 놓기

차량에서 귀중품과 중요한 서류를 미리 빼놓아야 합니다. 이유는 폐차장에 들어온 스토닉 차량을 압축하면, 다시 찾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③ 견인 과정

견인 기사가 도착하면, 차 키를 넘겨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토닉 차량을 폐차장으로 안전하게 운반하게 됩니다. 이때 폐차장 직원에게 미리 알려주신다면, 가족 또는 지인이 자동차 열쇠를 견인 기사에게 대신 전달해도 됩니다.

 

※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 과정을 무상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스토닉 폐차 비용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폐차장에서 폐차하는 절차

 

폐차장에 스토닉 차량이 입고되면, 해체 담당자는 재사용이 가능한 부속품과 특수 금속을 추출하고, 나머지는 모두 압축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정 처리 담당자는 말소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몇 가지 업무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오전에 접수하고, 오후 3시 전에 견인으로 폐차장에 스토닉 차량이 입고되면, 폐차 접수하는 날에 말소 행정 처리까지 완료됩니다.

 

그리고 모든 폐차 절차를 정상적으로 마쳤다는 것을 증명하는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 메시지로 보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폐차와 말소 행정 처리와는 상관없이 스토닉 차량이 폐차장에 들어오는 날에 고철값을 입금해 드립니다.

 

 

 

 

오늘은 하루 만에 폐차와 말소 행정 처리를 마치고, 스토닉 폐차 보상금을 잘 받고 싶은 분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폐차를 원하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무료 견인과 충분한 보상 그리고 신속한 말소까지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