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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폐차

폭스바겐 파사트 폐차 어떻게?

외제차를 가진 분들 중에서 폭스바겐 파사트 폐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 분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의 대부분은 폐차장을 통해서 처음으로 차량을 폐차하기 때문에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면 되는지를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량을 폐차하고 싶은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외제차를 폐차하게 되면 반드시 허가받아서 신뢰할 수 있는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안전하게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다양한 문제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제대로 된 고철값을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 사용하는 수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에는 높은 견적을 제시해서 차를 가져가게 됩니다. 그리곤 다양한 이유로 처음에 제기한 것은 무시하고, 어떤 차종이든 상관없이 무조건 10~20만 원만 제공하게 됩니다. 그래서 차량을 돌려받고 싶다고 말하면, 이미 압축하는 기계에 넣고 눌렀기 때문에 찾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소유주도 모르게 직원이 몇 달 동안 운행하고 다니거나,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말소를 시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차로 인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사고, 주차 위반, 과속)에 대해서 책임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이 좋은 이유는?

 

인력과 장비가 부족한 폐차장에서는 차량이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고철의 무게와 시세에 따라서만 고철값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부족한 인력으로 인해서 차가 입고되면 즉시 압축하는 장비에 넣고 누른 후에 처분해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곳을 선택해서 차를 맡기면 절대로 만족하는 고철값을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넓은 부지와 충분한 인력과 장비를 갖춘 폐차장에서는 재사용할 수 있는 부속들을 추출 후 정비해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수익 중에서 일부를 소유주에게 드리는 파사트 폐차 보상금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챙겨 가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내부 장비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접수할 때 말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이 무엇인가요?

 

폐차할 자동차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이 어떤 것으로 되어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휠은 보통 4~5개나 되어서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가기 때문에 어떤 금속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소유주에게 드리는 폭스바겐 파사트 폐차 가격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렴한 철로 만든 것보다는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기본적인 고철 보상금과 더불어서 5만 원을 더 드리게 됩니다. 물론 해당 차량은 출고될 당시에는 무조건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소유주가 금속의 종류를 구분하기 힘든 경우에는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거나 견인하러 방문하는 기사님을 통해서 확인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폐차장에 바퀴를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도 구분해서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4. 폐차하기 위해서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는 신청부터 해야 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폐차장에 대상 차종, 연식, 휠의 종류, 운행 가능 여부, 살고 있는 지역만 알려주시면 파사트 폐차 보상금이 얼마나 되는지와 처리 절차가 어떻게 된다는 것을 알려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차는 언제쯤 폐차할 생각이니 견인 기사님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담당자를 배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 중에서 가지고 있는 것의 앞면만 사진 찍어서 문자에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만약 외국인의 경우에는 행정 처리할 때 거주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뒷면까지 보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관할청에서 말소 업무를 진행할 때 사용하기 때문에 주민번호 뒷자리를 포함해서, 모든 글자를 읽을 수 선명하게 보내주셔야만 합니다.

 

 

5. 차를 넘겨줄 때 무엇을 하면 되나요?

 

견인 기사님이 차를 가져가기 전에 소유주가 해야 할 일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관할청에 말소할 때 제출하도록 되어 있는 자동차 등록증 원본은 차 속에 두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차의 내부와 트렁크에서 불필요한 짐은 빼놓고 중요한 물건은 모두 챙겨 놓아야 합니다. 차량이 폐차장에서 압축되어 버리면 절대로 찾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견인하는 기사님이 도착할 때는 차 키와 자동차와 함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사님은 차의 상태를 5분 정도 확인 후에 안전하게 폐차장까지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비와 같은 폭스바겐 파사트 폐차 비용은 받지 않고 있으니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어떤 과정을 통해서 처리가 되는 건가요?

 

차량이 입고되면 물리적 해체를 담당하는 사람은 도난 방지 및 관할청에 반납해야 하는 번호판을 제거한 뒤에 부속품 추출 및 정비, 금속 분류, 나머지는 압축 후 분리 보관 등의 과정을 단계별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류 전담하는 분들은 말소를 위한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업무가 차가 입고 와 동시에 시작되기 때문에 오후 3시 전까지만 차량이 폐차장으로 입고되면 말소 사실 증명서까지도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폐차 보상금은 말소와는 상관없이 당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소유주가 알아야 하는 파사트 폐차에 대해서 조금은 상세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하게 폐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