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울산

울산 폐차장 신속한 곳(울산시 폐차장)

울산에 사는 분 중에서 울산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다면 노후 차량, 교통사고, 많은 수리비, 다른 차 구입, 많은 주행 거리 등의 이유로 폐차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차 경험이 없기 때문에 절차를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가받은 울산 폐차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폐차 서비스(신속한 말소, 무료 견인, 많은 폐차비 등)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폐차장을 고를 때 필수 사항

 

울산시 또는 주변 지역에 있는 폐차장 중에서 무허가 업체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아주 심각한 손해를 입게 됩니다.

 

▶ 금전 손해

무허가 업체에서는 접수할 시점에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보다 10만 원 이상 많은 폐차 보상금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가져간 뒤에 약속한 폐차비만큼의 처리 비용(보관료, 인건비, 견인비, 전산 이용료 등)을 받아냅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어떤 차 종류를 폐차하더라도, 결국에는 1 ~ 3만 원만 지급합니다.

 

▶ 불법 이용

무허가 폐차장은 가져간 차를 폐차하지 않고 수리 후 직원이 타고 다니거나, 타인에게 판매합니다. 이때 행정적으로 차량 등록 정보를 지우지 않았기 때문에 폐차할 자동차로 발생하는 주차, 과속 과태료가 예전 차량 주인에게 계속해서 청구됩니다.

 

이렇게 무허가 업체에서 폐차하면, 생각보다 아주 심각한 피해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안전한 울산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자원 재활용 잘하는 울산시 폐차장의 좋은 점

 

자원 재활용 전문 울산시 폐차장에서는 일반 업체보다 더 많은 폐차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울산 폐차장은 폐차할 차에서 리사이클링 할 수 있는 모든 자원(엔진, 부속품, 특수 금속 등)을 먼저 분리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곳에 판매 후 생긴 이익의 일부를 폐차 가격에 반영합니다.

 

그래서 폐차하는 시기와 차 종류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 폐차장보다 5~10만 원의 폐차 금액을 추가로 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폐차 서비스의 만족도가 조금 더 높습니다.

 

 

 

 

3. 울산시 폐차장에 접수하는 방법은?

 

울산 폐차장에 폐차 접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참고로, 상담 뒤 접수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니, 절대로 부담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① 상담 전화

전화로 울산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폐차 관련해서 상담하면 됩니다. 이때 차 정보(종류, 연료, 운행 여부)를 알려주시면 각종 자원(고철, 부품, 특수 금속 등) 시세에 따라서 폐차 금액을 결정 후 안내해 드립니다. 그리고 폐차하는 과정을 설명해 드립니다.

 

② 견인 요청

제시한 폐차비와 폐차하는 과정이 마음에 들면 폐차장 담당자에게 원하는 견인 일정을 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는 견인차와 견인 기사를 요청한 위치로 보내드립니다.

 

③ 서류 제출 방법

핸드폰으로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앞면을 사진 찍어서, 울산 자동차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증 원본은 차 안(운전석 또는 대시보드 서랍)에 미리 두면 됩니다. 이렇게 폐차장으로 보내 준 신분증과 차량 등록증은 말소 신청서와 함께 울산 시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4. 견인하는 과정 설명

 

폐차장으로 폐차 접수한 차를 가져오기 위한 견인 과정은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자동차 내부 정리

폐차할 차량에서 중요한 귀중품은 미리 빼놓아야 합니다. 만약 폐차장에서 압축하는 장비로 자동차를 누르면, 모두 압축되기 때문에 안에 있던 물건은 절대로 찾을 수가 없습니다.

 

② 견인 절차

견인차가 요청한 시간에 도착하면, 견인 기사에게 차 키를 전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할 차량을 폐차장으로 안전하게 운송하게 됩니다.

 

※ 무료 견인 서비스

허가받은 울산 폐차장에서는 무료로 견인하기 때문에 견인비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5. 울산시 폐차장에서 폐차하는 과정

 

폐차장에 폐차 접수한 차량이 입고되면, 빠른 폐차를 위해서 업무를 동시에 처리합니다.

 

▶ 해체 작업

해체 전담 직원은 울산 시청에 반납할 번호판을 먼저 분리 후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추출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체 후 남은 차량은 압축하게 됩니다.

 

▶ 말소 처리

행정 처리 전담 직원은 말소 신청서를 울산 시청에 제출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 정보가 지워지면,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로 보내 드립니다.

 

▶ 폐차비 입금

폐차와 말소 처리는 상관없이 울산 폐차장에 차가 입고되는 날에 약속한 폐차 보상금을 입금해 드립니다. 그러니 폐차 접수할 때, 입금받을 계좌도 같이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만에 폐차 방법

오전에 폐차 접수와 견인 접수를 마치고, 오후 3시 전에 견인으로 폐차장에 차가 들어오면 됩니다. 그러면 하루에 폐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6. 울산시 폐차장에 제공하고 있는 폐차 방식 안내

 

앞에서 설명해 드린 폐차 방식은, 울산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자동차의 60~70%에 해당되는 일반 폐차 방식입니다. 그리고 폐차장에서는 상황에 맞는 다양한 폐차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압류가 걸린 자동차 폐차

차량에 걸린 압류를 남겨 놓은 상태로, 먼저 폐차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조건은 폐차할 자동차가 출고 후에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합니다. 이유는 법에서 정한 담보물로의 가치가 모두 사라져야만 폐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법에서 정해 놓은 차종별 기간

- 승용차 : 11년

- 승합차, 소형 화물차 : 10년

- 중형 또는 대형 화물차 : 12년

 

그리고 필요 서류와 폐차 절차는 일반 폐차와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폐차장에 자동차가 들어오면 전담 직원이 법에서 정한 작업(압류 촉탁 기관에 알림, 한 달의 권리 행사 기간의 대기, 폐차 의뢰서 발급 등)을 추가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폐차장에 차가 들어온 후 말소 행정 처리하는데, 45~60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조기폐차 방식

배출가스 4 또는 5 등급에 해당되는 차는 폐차비와 울산시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 허가받은 울산 폐차장을 이용하면 쉽게 조기폐차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조기폐차 혜택을 이미 받고 있으니, 조기폐차를 진행 때 전화 주시면 됩니다.

 

 

▶ 고인이 남긴 차량 폐차

돌아가신 분이 남겨 놓은 차량은 6개월 안에 명의 이전 또는 3개월 안에 폐차해야 합니다. 만약 폐차로 진행하시면, 자동차에 압류 여부에 따라서 폐차 과정이 많이 다릅니다. 그러니 울산 폐차장 담당 직원과 폐차에 대해서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허가받은 울산 폐차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폐차 서비스(당일 말소, 충분한 폐차 금액, 무료 견인 등)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만족스러운 폐차 결과를 얻고 싶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됩니다.

 

' > 울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폐차장 정확한 폐차는?(울산시)  (0) 202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