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자동차를 소유한 분은 다양한 이유로 폐차하고, 벨로스터 폐차 보상금을 잘 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평생 동안 살면서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폐차하는 과정에 대해서 잘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에 모든 폐차 과정을 마치고, 벨로스터 폐차 가격을 조금 더 잘 받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정보와 폐차하는 절차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무허가 업체를 이용하면 생기는 문제점
벨로스터 폐차할 예정이라면, 꼭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 큰 손해를 입지 않습니다. 만약에 무허가 업체를 이용하면, 정말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 금전 피해
무허가 업체에선 폐차 신청받을 때는 다른 폐차장보다 더 많은 폐차 금액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사람이 차량 폐차를 맡기게 됩니다. 하지만 벨로스터 차량을 수거한 뒤에는 말도 안 되는 핑계로 접수할 때 제시한 고철값을 절대로 지급하지 않고, 차 종류에 상관없이 2~3만 원만 지급합니다.
▶ 불법 이용
업체 직원이 폐차 맡긴 벨로스터 차량을 수리해서, 타고 다니거나 파는 경우입니다. 문제는 차량 등록을 지우는 말소 행정 처리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벨로스터 차로 발생하는 각종 과태료가 원래 차 주인에게 청구됩니다.
이것 이외에도 심각한 문제로, 폐차를 의뢰한 차를 돌려 달라고 요구합니다. 하지만 차량은 이미 해체와 압축된 상태라는 답변만 받게 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2. 부속품 재활용 폐차장의 장점
부품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만족하는 폐차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 일반 업체
대부분의 일반 폐차장은 벨로스터 차량 무게와 고철 시세에 따라서 고철값을 지급합니다. 이유는 부족한 인프라로 벨로스터 차량을 가져가면, 중간 처리 과정 없이 즉시 압축해서 처분합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 폐차를 맡기면, 절대로 충분한 폐차 보상금을 받지 못합니다.
▶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
부속품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에서는 다시 사용이 가능한 부품과 특수금속을 먼저 추출해서 판매합니다. 이렇게 생긴 부가 수익 중의 일부를 벨로스터 폐차 보상금에 포함하기 때문에 시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다른 곳보다 5~10만 원 정도를 더 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벨로스터 자동차가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하면, 부품이 정상 동작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접수할 때에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폐차 보상금을 더 받는 방법
폐차할 모든 자동차의 부품 중에서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유
휠은 개수가 많고 무겁기 때문에 금속 재질에 따라서 벨로스터 폐차 보상금이 다릅니다. 그래서 철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알루미늄으로 만든 휠을 장착하고 있다면, 폐차 가격으로 5만 원 더 드리고 있습니다.
▶ 확인 방법
혼자서 금속 종류를 확인이 힘들면, 견인 위해 방문하는 기사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또는 핸드폰으로 벨로스터 차량 바퀴를 사진 찍어서, 폐차장 담당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보내도 알려드립니다.
4. 간단하게 폐차 접수하는 방법
허가받은 폐차장에 벨로스터 폐차 접수는 아주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폐차 상담
폐차 상담에 대해서는 부담을 전혀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차량 종류, 휠의 금속 재질, 운행 가능 여부를 알려주면, 벨로스터 폐차 가격을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하는 과정을 친절하게 알려 드립니다.
② 견인 요청
제시한 폐차 가격과 진행 방법이 마음에 들면,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원하는 견인 날짜(접수한 날에도 가능)에 견인 기사를 보내달라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는 요청한 일정에 맞는 담당 견인 기사를 차가 있는 곳으로 보내드립니다.
③ 필요 서류 제출
폰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앞면을 사진 찍어서,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문자 메시지로 보내주면 됩니다. 이때 모든 글자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 정상적인 말소 행정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벨로스터 자동차 명의가 법인(회사)으로 되어 있다면 사업자 등록증 사본,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 자동차 등록증을 준비해서 차량에 미리 두면 됩니다.
5. 차량 견인하는 과정에서 할 일
폐차 접수가 되었으면, 견인할 때 해야 할 일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① 서류 넣기
자동차 등록증 원본은 말소 처리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벨로스터 자동차 운전석 또는 대시보드 서랍에 두면 됩니다.
② 차량 내부 정리
폐차장에서 벨로스터 차량을 압축하면, 다시 찾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에서 귀중품과 중요한 문서를 미리 챙겨 놓아야 합니다.
③ 견인 과정
견인 기사가 도착했을 때 차량 열쇠를 넘겨주면, 벨로스터 자동차를 폐차장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무상으로 견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견인비와 같은 벨로스터 폐차 비용은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미리 알려주신다면, 차 주인을 대신해서 가족이 차 키를 견인 기사에게 전달해도 됩니다.
6. 폐차장에서 폐차하는 과정
폐차장으로 벨로스터 자동차가 들어오면, 차량 해체 전담 직원은 번호판 제거, 부속품과 특수 금속 추출, 나머지 차체 압축 등의 해체 절차를 진행합니다. 또한 행정 담당 직원은 말소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오전에 접수하고, 오후 3시 전에 폐차장에 차가 들어오면, 하루에 모든 폐차 절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폐차 절차를 마쳤다는 것을 증명하는,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로 보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폐차장에 벨로스터 차량이 들어오는 날에 약속한 폐차 보상금을 입금해 드립니다.
오늘은 모든 폐차 절차를 하루 만에 마치고, 벨로스터 폐차 보상금을 잘 받고 싶은 분에게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폐차를 원하는 분은 언제든지 전화 주시면, 항상 만족스러운 폐차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차량폐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기폐차 절차 완벽 정리(2024년) (5) | 2024.07.25 |
---|---|
회사 차량 폐차 하루 만에 말소 (0) | 2024.07.22 |
배출가스 4등급 차량 조기폐차 최신 정보 (1) | 2024.07.15 |
폭스바겐 티구안 폐차 알고 싶다면? (0) | 2024.07.13 |
자동차 폐차 보상금 5가지 항목은? (1) | 2024.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