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폐차

쎄라토 폐차 어떻게 잘하지?

가지고 있는 자동차를 폐차하고 조금 더 쎄라토 폐차 보상금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차장을 통해서 폐차를 처음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미리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떤 폐차 과정을 통해서 진행하면 좋은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더 좋은 보상받고 폐차하고 싶은 분이 알아야 하는 내용만 정리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나요?

 

폐차할 자동차가 무엇이든 상관없이 반드시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해야만 정확하게 처분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게 된다면 생각보다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제대로 된 고철값을 절대로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곳에서 사용하는 수법은 아주 간단하게 처음에는 다른 폐차장보다 고철값을 10~50만 원 더 많이 준다고 해서 차량을 가져가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는 다양한 핑계로 접수할 때 제시한 폐차 견적은 무시하고, 차종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무조건 약 10만 원정도만 지급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돌려 달라고 요청하면, 이미 압축된 상태이기 때문에 돌려주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소유주에게 말하지도 않고 직원이 계속해서 차를 타고 다니거나, 다른 사람에게 차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명의를 말소하지도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차량 때문에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교통사고, 과속, 주차 위반)에 대한 책임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부품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이 좋은 이유는?

 

폐차장 중에서 장비와 인력이 부족한 곳은 차의 종류가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고철 무게와 시세를 고려해서 고철값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유는 부족한 인프라로 인해서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는 즉시 압축하는 장비에 넣고 눌러서 처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 차를 맡기면 절대로 많은 고철값을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충분한 인력과 넓은 부지, 특수 장비를 갖춘 폐차장에서는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품을 추출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쎄라토 폐차 보상금에 포함해서 드리기 때문에 다른 폐차장보다 조금이라도 더 챙겨 가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상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면 내부 부품이 모두 정상 작동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접수할 때 말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바퀴의 휠이 어떤 금속으로 만든 것인지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바퀴에 휠의 금속 재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이유는 4~5개의 휠은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어떤 금속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쎄라토 폐차 보상금에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철로 만든 것보다는 알루미늄 재질로 된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기본 고철값과 더불어 5만 원을 추가로 드립니다. 물론 해당 차종은 출고 당시에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소유주가 직접 구분하는 것이 힘든 경우에는 주변 사람 또는 견인하러 방문하는 기사님을 통해서 확인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바퀴 사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폐차장에 보내주셔도 구분해서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4. 폐차하기 위해서 접수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차량을 폐차하기 위해서는 폐차장에 먼저 접수부터 해야 합니다. 방법은 차 종류, 운행 가능 여부, 연식, 휠의 종류, 차가 있는 지역을 알려주시면 쎄라토 폐차 보상금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 절차가 어떻게 된다는 것을 설명해 드립니다. 그리고 차량을 언제쯤 폐차할 계획이니 견인차를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폐차장에서 견인하는 담당자를 배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은 앞면만 사진 찍어서 문자에 첨부해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명의가 외국인이면 거주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뒷면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관할청에서 말소 행정 업무를 처리할 때 활용하기 때문에 모든 글자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 합니다.

 

 

5. 자동차를 견인해서 가져갈 때 무엇을 하면 되나요?

 

접수 후에 견인 기사님이 도착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행정 업무를 진행할 때 필요한 자동차 등록증 원본을 차 안에 두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차량의 내부 및 트렁크에서 귀중품은 모두 챙겨 놓아야 합니다. 이유는 폐차장에서 차량을 압축하면 절대로 찾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견인하는 분이 도착할 때는 차량 키만 넘겨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사님은 차량의 상태를 점검 후 폐차장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소유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견인비와 같은 쎄라토 폐차 비용을 절대로 요구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6. 폐차장에서는 어떤 순서로 처리가 되는 건가요?

 

차량이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해체 담당자는 차가 도난되는 것을 방지하고 관할청에 반납해야 하는 번호판을 제거한 뒤에 부품 추출, 금속 분류, 압축 등의 폐차 절차를 단계별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행정 업무를 전담하는 분들은 말소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업무가 동시에 시작되기 때문에 보통 오후 3시 전에 차량이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그날에 말소 사실 증명서까지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폐차 보상금은 말소 유무와는 상관없이 당일 지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쎄라토 폐차를 진행하기 위해서 알아보고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만 정리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하게 폐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