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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고양

고양 폐차장 정확한 처리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 고양 폐차장을 찾고 있다면, 차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차량을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유주들이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도로 위를 달리다가 가끔씩 보이는 폐차장이 모두 허가받은 곳이 아닙니다. 만약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절대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고철 보상금의 5분의 1도 안되게 받거나,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접수할 시점에는 다른 곳보다 10~20만 원을 더 준다고 약속을 합니다. 하지만 차량을 폐차장까지 가져온 다음에는 다양한 핑계로, 약속한 고철값을 절대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만약 차를 돌려달라고 요구하면, 차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사용한 견인차 이용료, 인건비, 장비 이용료로 50만 원 이상을 요구하기 때문에 손해인지 알면서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바퀴 안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을 확인해 보세요.

 

자동차는 정말 다양한 부속품과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휠은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가 있는 부품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4 ~ 5개나 되기 때문에 무게가 상당히 많이 됩니다. 그래서 고양 폐차장에서는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철로 되어 있을 때보다 5만 원을 더 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승용차와 SUV는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어떻게 구분하면 될까요? 소유주가 직접 구분해도 되지만, 주변의 지인이나 견인하러 오는 분에게 물어봐도 됩니다. 이런 것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바퀴 사진을 문자로 폐차장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떤 금속으로 되어 있는지를 구분해서 알려드리게 됩니다.

 

 

3. 재활용을 잘하는 곳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가 들어오면,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압축기에 넣고 누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규모가 작고 충분한 인력이 없는 폐차장 또는 무허가 업체에서는 이런 방식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고철의 시세 변화에 따라서 고철 보상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절대로 만족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허가받은 고양 폐차장에서는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있는 부속품들을 모두 추출 후 공업사에 판매하게 됩니다. 그러면 단순하게 금속으로 판매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소유주에게 드리는 고철 보상금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족하게 됩니다.

 

 

4. 접수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는 고양 폐차장에 접수를 해야 합니다. 먼저 거주하는 지역과 차종, 휠의 종류 그리고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만 말씀해 주시면 고철 보상금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게 됩니다. 추가로 압류 여부에 따라서 처리하는 과정이 어떻게 흘러간다는 것을 설명해 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견인을 위해서 당일 또는 며칠 뒤에 진행할 예정이니, 견인하는 기사님이 몇 시에 방문하면 되는지를 약속하면 됩니다. 이제 접수가 되었으니, 차에서 불필요한 짐은 모두 빼놓고 차량 등록증을 자동차에 넣어두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 중에서 가지고 있는 것의 앞면만 사진을 찍어서 폐차장으로 문자 전송하시면 됩니다.

 

 

5. 일반 폐차는 하루 만에 말소까지 진행됩니다.

 

견인하는 기사님을 통해서 안전하게 폐차장으로 입고된 자동차는 관할청에 반납하기 위해서 번호판을 제거한 뒤에 부품 재활용할 것을 추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압축기에 넣고 누른 뒤에 별도의 공간에 쌓아두게 됩니다. 차가 입고되는 동시에 행정 업무를 전담하는 직원들은 말소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접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물리적인 작업과 행정 업무가 동시에 처리되기 때문에 자동차가 폐차장에 입고되는 날에 대부분 말소 사실 증명서와 고철 보상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처리하는 과정에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후 3시 이전까지 입고되는 경우에는 당일에 처리가 되지만, 늦어진다면 다음날까지는 완료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다양한 상황별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앞에서 설명해 드린 것은 70% 정도 되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가장 일반적인 폐차 방법입니다. 하지만 미납한 세금과 과태료가 많은데 납부할 수 없는 상황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동차가 출고된 지 10~12년이 넘는다면 압류 폐차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폐차 방식과 모두 동일하지만, 법적으로 거치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말소가 45~60일 이후에 처리된다는 것만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폐차장에서 제공하는 고철 보상금과는 별도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6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진행할 수가 있으며, 허가받은 고양 폐차장을 통한다면 서류 심사, 성능검사, 지원금 신청까지도 대신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 폐차하기 위해서 고양 폐차장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한다면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