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자동차의 주인은 폐차하고, 더 많은 SM6 폐차비를 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는 폐차장에서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진행하는 절차를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 만에 폐차 과정을 마치고, SM6 폐차 보상금을 충분히 받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필수 사항을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무허가 업체를 이용하면 발생하는 손해
꼭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에서 SM6 폐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무허가로 운영하는 업체에 폐차 맡기면, 아주 큰 피해를 보게 됩니다.
▶ 금전 손해
무허가로 운영하는 업체에 접수할 때는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보다 많은 폐차비를 제안합니다. 이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SM6 차량 폐차 접수합니다. 하지만 SM6 차를 가져간 뒤에는 접수할 때 언급도 없었던 견인비, 보관료, 인건비, 장비 이용료 등을 폐차비와 비슷하게 청구해서 받아 냅니다. 그래서 결국 차량 종류는 무관하게, 1~3만 원만을 지급합니다.
▶ 불법 이용
무허가 업체에서는 가져간 SM6 차량을 정비와 판금 해서 업체의 직원이 타거나 타인에게 판매합니다. 문제는 자동차 등록 정보를 말소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폐차할 차로 발생하는 주차 위반 및 과속 과태료가 원래 주인에게 청구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져간 차를 돌려 달라고 요청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이미 해체와 압축했기 때문에 반환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 폐차장 중에서 리사이클링을 잘하는 곳의 장점
자원 재활용 잘하는 폐차장에서 폐차하면, 조금 더 많은 폐차 보상금 받을 수가 있습니다.
▶ 일반 업체
일반 폐차장에서는 오직 고철 시세에 따라서 폐차 금액을 결정합니다. 이유는 충분한 인프라를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SM6 차량을 가져간 뒤에 중간 처리 과정 없이 바로 압축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폐차비를 절대로 지급할 수가 없습니다.
▶ 자원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
자원 리사이클링을 잘하는 폐차장은 압축하기 전에 재활용이 가능한 부속품과 특수 금속 등을 우선 추출해서 판매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이익은 SM6 폐차 가격에 일부 반영됩니다. 그래서 폐차하는 시기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일반 업체보다 약 5~15만 원정도를 더 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SM6 차량이 정상 운행한 상태이면, 재사용할 수 있는 부속품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접수할 때에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폐차 보방금을 잘 받는 방법
폐차 보상금을 조금 더 받고 싶다면, 폐차하는 자동차의 휠의 금속 재질이 중요합니다.
▶ 이유
휠은 개수가 많고,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금속 종류에 따라서 SM6 폐차 보상금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철보다 비싼 금속인 알루미늄으로 만든 휠을 장착했다면, 5만 원 추가로 더 드리게 됩니다.
▶ 확인 방법
혼자서 금속을 확인하는 것이 어렵다면, 견인하기 위해서 기사가 방문할 때 확인해도 됩니다. 또는 폰으로 SM6 차량 바퀴를 사진 찍어서,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문자로 전송해도 구분해서 알려드립니다.
4. 폐차 접수 방법 안내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에 SM6 폐차 접수는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전화 상담
전화로 폐차장 직원에게 차량 종류, 정상 운행 여부, 휠의 금속 재질을 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SM6 폐차 가격을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하는 절차를 친절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② 견인 요청
제시한 폐차 금액과 진행하는 과정이 마음에 들면,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즉시 견인 또는 원하는 견인 날짜를 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는 일정에 맞는 전담 기사와 견인차를 보내드립니다.
③ 서류 제출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폰으로 신분증 앞면을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 주면 됩니다. 이때 모든 글자(전체 주민번호 포함)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만, 관할청에서 정상적인 말소 행정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SM6 자동차가 회사 또는 법인 명의로 되어 있다면 자동차 등록증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그리고 3개월 안에 발급받은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5. 견인하는 과정 안내
접수를 마친 후에 견인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① 서류 제출
관할청에서 말소 행정 처리할 때 자동차 등록증 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SM6의 운전석 또는 대시보드 서랍에 미리 두면 됩니다.
② 차량 내부 정리
폐차장에 들어온 차량을 압축하면, 차 안에 있는 물건은 다시는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견인하기 전에 차 내부와 트렁크에서 귀중품과 중요한 문서 등을 미리 빼놓아야 합니다.
③ 견인하는 과정
도착한 견인 기사에게 차 열쇠를 전달하면, 폐차장으로 SM6 자동차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 과정을 무료 서비스로 진행하기 때문에 견인비와 같은 SM6 폐차 비용은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미리 알려준다면, 차량 소유주를 대신해서 가족 또는 지인이 차 키를 견인 기사에게 전달해도 됩니다.
6.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과정
폐차장으로 SM6 차량이 입고되면, 빠른 폐차 처리를 위해서 동시에 3가지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 해체 작업
해체 담당 직원은 관할청에 반납할 번호판을 탈거합니다. 그런 뒤에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과 특수 금속을 추출하고, 나머지 차량은 압축합니다.
▶ 행정 처리
행정 처리 담당 직원은 말소 신청 서류를 관할청에 접수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 정보가 삭제되면,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로 보내 드립니다.
▶ 폐차 보상금 입금
폐차장에 폐차할 차가 들어오는 날에 약속한 SM6 폐차비를 입금해 드립니다.
※ 하루 만에 폐차 방법
오전에 폐차 접수와 견인 요청을 마치고, 폐차장에 오후 3시 전에 차가 들어오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하는 과정을 하루 만에 마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 만에 폐차하고, SM6 폐차 가격을 조금 더 잘 받고 싶은 분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폐차할 때 언제든지 전화 주시면, 만족스러운 폐차 결과(당일 말소, 많은 폐차비, 무료 견인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차량폐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우너 폐차 하루에 말소 방법 (1) | 2024.12.24 |
---|---|
혼다 어코드 폐차 하루 만에 말소하기 (3) | 2024.12.21 |
포터2 조기폐차 필수 조건과 진행 방법 (4) | 2024.12.06 |
테라칸 조기폐차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 (0) | 2024.11.28 |
라보 폐차 믿고 맡길 수 있는 (0) | 2024.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