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폐차

옵티마 폐차 가격 제대로 받자

옵티마 차를 가진 분은 다양한 이유로 폐차하고 옵티마 폐차 가격을 잘 받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살면서 폐차를 진행한 적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미리 알아야 하고, 진행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라도 옵티마 폐차 가격을 잘 받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정보와 절차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업체는 어떤 문제가 있나요?

 

옵티마 폐차할 생각이라면 반드시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해야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① 금전 손해

무허가 업체에서 폐차 신청할 때는 다른 곳보다 고철값을 높게 제시하기 때문에 많은 분이 폐차를 의뢰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가져간 후에는 말도 안 되는 핑계로 접수할 때 제시한 폐차 견적은 무시하고, 차 종류에 상관없이 2~3만 원만 지급합니다.

 

② 불법적으로 이용

차량 주인에게 말하지 않고, 업체 직원이 폐차할 차를 타고 다니거나 파는 경우입니다. 문제는 말소 처리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옵티마 자동차로 발생하는 주차 위반, 과속 과태료가 원래 소유주에게 계속해서 청구됩니다.

 

이것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로 인해서 대부분이 차를 돌려 달라고 요청하지만, 이미 자동차는 해체 및 압축한 상태라는 답변만 받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부품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의 장점은?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 소규모 또는 무허가 업체

직원과 공간 등이 부족한 업체는 차 무게와 고철 시세에 의해서 고철값을 지급합니다. 이유는 부족한 인프라로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즉시 압축 후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서 폐차를 맡기면 충분한 고철값을 절대로 받을 수 없습니다.

 

▶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에서는 재사용할 수 있는 부품과 특수금속을 추출해서 다양한 곳에 판매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생긴 이익의 일부를 옵티마 폐차 가격에 포함하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가 정상 운행이 가능하면 부속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접수할 때에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왜 휠의 금속 재질이 중요할까요?

 

옵티마 자동차의 바퀴에 있는 휠의 금속 재질이 중요합니다.

 

① 5만 원 더 받기

휠은 개수가 많고 무겁기 때문에 금속 재질에 따라서 옵티마 폐차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싼 금속인 철로 만든 휠보다는 상대적으로 비싼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5만 원을 더 드리게 됩니다.

 

② 확인 방법

혼자서 금속 재질을 구분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견인하기 위해 방문하는 기사에게 물어보거나, 폰으로 옵티마 차량 바퀴를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주셔도 알려드립니다.

 

 

 

 

4. 폐차 접수는 어떻게?

 

옵티마 폐차 위해서는 폐차장에 폐차 접수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① 폐차 상담

폐차장에 전화로 차 종류, 휠의 금속 재질, 운행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면 옵티마 폐차 보상금을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하는 과정을 설명해 드립니다.

 

② 견인 요청

폐차 신청하는 날 또는 며칠 뒤에 폐차할 예정이니 견인 기사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 일정에 맞는 견인 기사를 배정하게 됩니다.

 

③ 필요 서류 제출

신분증 앞면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주면 됩니다. 이때 주민번호를 포함해서 모든 글자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하게 보내주셔야 정상적인 말소 행정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량 명의가 회사로 되어 있다면 자동차 등록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를 준비해서 차에 넣어 놓으면 됩니다.

 

 

 

 

5. 차량 견인하는 과정은?

 

폐차 신청이 완료되었으면 견인 과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① 문서 넣기

말소할 때 필요한 자동차 등록증 원본을 자동차 운전석 또는 대시보드 서랍에 두는 것입니다.

 

② 중요 물건 빼놓기

차에서 중요한 물건 또는 서류를 미리 빼놓아야 합니다. 이유는 차량을 압축하면 찾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③ 견인 과정

견인 기사가 도착할 때에 차 열쇠를 넘겨주면 차를 폐차장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무상 견인 서비스를 제공하니 때문에 옵티마 폐차 비용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폐차장 직원에게 미리 알려주신다면, 소유주를 대신해서 가족이 차 키를 기사에게 전달해도 됩니다.

 

 

 

 

6. 폐차장의 내부에서 처리하는 과정은?

 

옵티마 차량이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해체 담당자는 재사용할 수 있는 부품과 특수 금속 추출, 압축과 보관 등의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정 처리 담당자는 말소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업무가 동시에 처리되기 때문에 오전에 폐차 접수하고, 오후 3시 전에 견인으로 폐차장으로 차량이 들어오면 폐차 접수하는 날에 말소 처리까지 완료됩니다. 그리고 모든 폐차 과정을 마쳤다는 것을 증명하는 말소 사실 증명서를 발급 후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고철값은 말소 처리와는 상관없이 폐차장에 차가 들어오는 날에 입금해 드리게 됩니다.

 

 

 

 

오늘은 하루 만에 폐차하고 옵티마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은 분에게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폐차를 원하는 분은 언제든지 요청 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