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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동해

동해 폐차장 만족하는 곳(동해시 폐차장)

지금 동해 폐차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이 있다면, 소유한 자동차를 다양한 이유(교통사고, 많은 수리비, 오래된 연식, 많은 주행 거리 등)로 폐차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폐차를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떤 과정을 통해서 진행하면 되고, 미리 알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차를 희망하는 분이 알아야 하는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무허가로 운영하는 동해시 폐차장을 이용하면 생기는 문제는?

 

소유한 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무허가로 운영하는 폐차장에 자동차를 맡기면 아주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말소 처리하지 않은 상태로 업체 직원이 폐차할 차량을 몰래 타고 다니거나, 돈을 받고 타인에게 파는 경우입니다. 문제는 전산에 여전히 차량 소유주가 지워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폐차할 차로 발생하는 각종 과태료와 자동차세 등이 계속 소유주에게 청구됩니다.

 

두 번째는 고철값을 제대로 받을 수가 없습니다. 보통 무허가 업체에 접수할 때는 다른 폐차장보다 10만 원 이상의 높은 폐차 견적을 제시하고 자동차를 견인해서 가져가게 됩니다. 하지만 며칠 뒤에 과도한 보관료, 견인비, 인건비, 장비 및 전산 이용료 등을 요구하면서 차 종류에 상관없이 고철값을 안 주거나, 5만 원정도만 지급하게 됩니다.

 

그래서 폐차 맡긴 차를 반환해 달라고 요구하지만, 이미 압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돌려주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문제 이외에도 정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안전한 동해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부속품 재활용을 잘하는 동해시 폐차장이 가진 장점은?

 

대부분의 사람은 폐차장에 자동차가 들어오면, 즉시 압축하는 장비에 넣고 누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식을 선택하는 폐차장은 차량을 쌓아둘 장소, 처리할 장비 및 직원 등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 폐차를 의뢰하면 오직 차량 무게와 고철 시세에 따라서 고철값이 지급되기 때문에 절대로 만족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부속품 재활용을 잘하는 동해 폐차장은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속을 추출한 뒤에 다양한 곳에 판매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폐차장은 폐차할 차량을 모두 고철 금속로 취급하는 곳보다는 조금 더 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긴 이익의 일부를 고철값에 포함하기 때문에 폐차 시기와 자동차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통 다른 폐차장보다는 5~10만 원 정도는 더 드릴 수가 있습니다.

 

 

 

 

3. 폐차 접수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가장 먼저 허가받은 폐차장에 접수부터 해야 합니다. 이때 차 종류와 연료, 정상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면 고철값을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차에 할부 또는 미납한 과태료 때문에 압류가 걸려 있는지와 경유차의 조기폐차 대상 여부를 체크해서 가장 유리한 폐차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제시한 고철값과 폐차 절차가 마음에 들면 폐차 접수하는 날 또는 1~3일 뒤에 견인하는 기사님을 보내 달라고 폐차장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동해 폐차장에서는 기사님의 일정을 확인해서 견인차를 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핸드폰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앞면을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주면 됩니다. 이것은 관할청에서 말소 행정 처리 할 때 이용되기 때문에 모든 글자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 합니다.

 

 

 

 

4. 차를 견인할 때 해야 할 일은?

 

동해 폐차장에 신청했으면 자동차 내부와 트렁크에서 중요한 물건은 미리 챙겨 놓고, 차량 등록증 원본은 차에 넣어 두면 됩니다. 그리고 견인 기사님이 도착할 때는 차 키를 넘겨주면 됩니다. 이렇게 견인 절차는 간단하기 때문에 차량 소유주가 바쁘면 다른 사람이 대신 진행해도 됩니다.

 

또는 견인하는 기사님을 만나지 않고 진행하는 비대면 방식도 있습니다. 이것은 기사님이 주차된 곳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차량 등록증 원본을 차 넣어 두고, 약속한 날에 차 열쇠를 타이어 위에 보이지 않게 올려 두면 됩니다.

 

이렇게 비대면 방식 또는 타인이 견인하는 과정을 대신 진행한다면 사전에 폐차장 직원에게 알려주셔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하는 과정을 무상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5. 폐차장에서는 진행하는 절차는?

 

견인 기사님을 통해서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해체 담당자가 번호판과 부속 추출, 압축, 금속 분리 보관 등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또한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행정 처리를 전담하는 직원은 말소 신청 문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접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업무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오전에 폐차 신청 후 견인을 통해서 오후 3시 이전에 차량이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대부분 하루 만에 말소를 마치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폐차 절차가 마쳤다는 증명서를 발급해서 문자로 보내드리고, 고철값을 입금해 드리게 됩니다.

 

 

 

 

6. 다양한 폐차 방식에 대한 안내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폐차 방식은 동해 폐차장에 들어오는 차량의 70~90%에 해당되는 일반 폐차 방식입니다.

 

이런 일반 폐차 방법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폐차할 차량에 압류 또는 할부가 걸려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출고한 뒤 승용차는 11년, 승합차는 10년, 화물차는 10~12년이 넘는 차량이면 압류 폐차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식은 미납한 것은 남겨 놓은 상태에서, 합법적으로 차량을 먼저 폐차하는 방식입니다. 진행 방식은 일반 폐차와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온 후에 담당자가 법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말소는 45~60일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경유 차량 중에서 배출가스 4 또는 5 등급에 포함되면 폐차장에서 지급하는 고철값과 협회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을 받는 조기폐차가 있습니다. 이것은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한다면 보다 쉽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조건을 만족하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동해 폐차장에 대해 알아보는 분에게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차를 폐차하고 싶은 분은 언제든지 요청하시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