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동차 연료부족 경고등을 보면 어떻게 하지?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어른들이 차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런데 아직 차에 대해서 자세하게 모르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연료부족 경고등을 보이면 해야 할 일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얼마나 더 갈까요?

 

자동차의 종류마다 연료통의 크기와 운전자의 운전습관, 도로의 상황, 차의 연비 등에 의해서 더 갈 수 있는 거리가 정해지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말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차량 제조사에서는 40~70km 정도는 더 운행할 수 있을 때에 계기판을 통해서 자동차 연료부족 경고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니 계기판에서 경고등을 보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여유롭게 주변에 있는 주유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2. 이런 상황까지 도달하면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자동차 연료부족 경고등을 본 후에도 계속해서 운행을 한다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느 순간에는 엔진에서 진동 또는 소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지나서는 엑셀을 밟아도 속도가 올라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까지 도달하면 연료통에 기름 또는 가스가 전혀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면 안전한 곳으로 이동 후에 견인차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런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일부 운전자는 연비를 위해서 연료가 완전히 바닥을 보일때까지 타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 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기름에는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거의 대부분 연료통의 바닥으로 가라 앉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의 기름까지 사용한다면 지꺼기가 엔진과 주변의 장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연료의 마지막까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이런 정보는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차 연료부족 경고등을 보고도 주변에서 주유소를 찾을 수가 없다면 긴급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험사입니다. 대부분은 보험을 가입할 때 긴급 출동 서비스를 들었을 것입니다. 해당 서비스에는 주유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청하면 견인차가 와서 보통 2~3L를 넣어주고 갑니다. 이정도면 10~30km는 더 갈 수가 있기 때문에 주유소를 방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연료부족 경고등을 보았을 때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쉬운 내용이지만 평소에 궁금했던 정보일 것입니다. 그러니 잘 숙지하고 있다가 연료가 부족할 때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