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폐차

ef쏘나타 폐차가격 알아야 할 사항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다양한 이유로 폐차하고 조금이라도 ef쏘나타 폐차가격을 잘 받고 싶어 하는 것은 아주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살면서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폐차한 적이 없기 때문에 미리 알아야 할 사항이 무엇이고, 어떤 절차로 진행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폐차할 때 알면 도움 되는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허가 업체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자동차를 폐차할 때는 정식으로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폐차장을 선택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만약에 무허가 업체에 자동차를 맡기면 정말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첫 번째는 고철값을 아예 못 받거나, 아주 조금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이런 곳에서는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단순합니다. 처음에 폐차 신청할 때는 다른 폐차장보다 높은 폐차 견적을 제시한 뒤 자동차를 견인해서 가져가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처음에 제시한 폐차 견적은 무시하고, 차량 종류에 상관없이 무조건 5만 원만 지급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폐차할 차량을 반환해 달라고 요구하지만, 이미 차는 압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돌려주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자동차 주인에게 알리지도 않고 업체 직원이 계속 타고 다니거나, 모르는 사람에게 차를 파는 경우입니다. 문제는 행정적으로 말소 행정 처리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차로 의해서 발생하는 과속 및 주차 위반 과태료를 계속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처음부터 정식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부속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나요?

 

허가받은 폐차장 중에서도 각종 인프라(장소, 직원, 장비 등)를 충분히 갖추지 못한 곳에서는 고철 시세와 자동차 무게에 의해서만 고철값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유는 부족한 인력과 장소 때문에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바로 압축해서 처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 차량 폐차하면 충분한 폐차 보상금을 절대로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인프라와 특수 장비까지 갖춘 폐차장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속은 물론이고, 특수금속까지 추출해서 여러 곳에 판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이익 중의 일부를 ef쏘나타 폐차가격에 추가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폐차장보다 조금 더 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이 정상적으로 운행 가능하다면 부속품이 정상 동작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접수할 때에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자동차 바퀴 휠의 금속 재질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폐차할 차량 바퀴 휠의 금속 재질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휠은 개수가 4~5개나 되고, 무겁기 때문에 어떤 금속 재질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ef쏘나타 폐차가격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철로 만든 휠보다는 상대적으로 비싼 금속인 알루미늄으로 만든 휠을 부착하고 있다면 고철값으로 5만 원을 더 드리게 됩니다.

 

만약 자동차 소유주가 금속 재질을 구분하는 것이 어렵다면 견인하러 방문할 때 기사님을 통해서 확인하거나, 폰으로 바퀴를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전송해 주셔도 구분해서 알려드립니다.

 

 

4. 폐차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차량을 실제로 폐차하기 위해서는 폐차장에 접수해야 합니다. 진행 방법은 전화로 폐차장 직원에게 차가 있는 지역, 차량 종류 및 연식, 휠의 금속 종류,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ef쏘나타 폐차 보상금을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그리고 폐차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 장소를 정해서 견인하는 기사님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폐차장에서 견인차를 배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폰으로 운전면허증(또는 주민등록증)의 앞면만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차량이 외국인 명의로 되어 있다면 말소 처리할 때 거주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분증 뒷면도 사진 찍어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이때 글자(주민번호 포함)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어야 관할청에서 말소 행정 처리할 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5. 자동차를 견인할 때 무엇을 하면 되나요?

 

폐차 신청되었으면 두 가지를 먼저 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관할청에 말소할 때 필요한 차량 등록증 원본을 차에 미리 넣어 두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차에서 중요한 물건을 미리 챙겨 놓아야 합니다. 이유는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온 후 압축하면 다시는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견인차가 도착할 때에 자동차 열쇠를 기사님에게 전달하면 차를 폐차장으로 안전하게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비와 같은 ef쏘나타 폐차 비용을 요구하지 않으니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폐차장의 직원과 미리 합의만 된다면, 바쁜 자동차 소유주를 대신해서 가족 또는 지인이 차 열쇠를 전달해도 됩니다.

 

 

6.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절차는?

 

차량이 폐차장으로 입고되면 해체 담당자는 부품 추출, 금속 분류, 압축, 분리 보관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정 업무 담당자는 말소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몇 가지 업무가 병행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오전에 폐차 접수하고, 오후 3시까지 차량이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폐차 접수하는 날에 말소 처리까지 완료됩니다. 그리고 모든 폐차 진행 과정이 완료되었다는 증명서를 문자로 보내드리게 됩니다. 물론 말소 행정 처리와는 상관없이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는 날에 폐차 보상금을 입금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오늘은 ef쏘나타 폐차가격을 조금이라도 잘 받고 싶은 분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만 모아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폐차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진행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