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폐차

임팔라 폐차 할 때 알아야할 정보

가진 자동차를 다양한 이유로 처분하고 더 많은 임팔라 폐차 보상금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은 아주 당연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차장을 통해서 직접 차량을 폐차한 적이 없기 때문에 미리 알아야 하는 점이 무엇이고, 어떤 과정으로 처리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더 좋은 보상받고 폐차하고 싶은 분이 알아야 하는 정보만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지 못한 폐차장을 이용하면 생기는 문제는?

 

차종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폐차할 때는 반드시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만약에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면 생각보다 많은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첫 번째는 평균적인 고철값보다 훨씬 작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허가받지 못한 업체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처음에는 다른 곳보다 30~50만 원의 고철값을 더 준다고 해서 차량을 가져가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접수할 때 말한 폐차 견적은 무시하고, 차종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무조건 10만 원만 지급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돌려 달라고 요구하면, 차는 이미 압축된 상태이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소유주에게 말도 없이 직원이 폐차할 차를 타고 다니거나, 다른 사람에게 판매합니다. 문제는 말소 행정 처리를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차로 인해서 생기는 과속, 주차 위반, 교통사고에 대한 책임져야 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폐차장 중에서 부품 재활용을 잘하는 곳이 좋은 이유는?

 

폐차장 중에서 직원과 부지, 장비 등의 인프라가 부족한 곳은 차량 종류가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고철 무게와 시세에 따라서 고철값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유는 부족한 인프라로 인해서 폐차장에 자동차가 들어오면, 즉시 압축 기계에 넣고 눌러서 처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서 차량 폐차를 진행하면 절대로 넉넉한 고철값을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인력과 특수 장비를 갖춘 폐차장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을 추출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이익 중의 일부를 임팔라 폐차 보상금에 포함해서 소유주에게 드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챙겨 가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이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면, 부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접수할 때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차량 바퀴의 휠의 금속 재질이 중요한 이유는?

 

자동차 바퀴에 휠의 금속 재질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휠은 부피도 크고 무게도 많이 나가기 때문에 어떤 금속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임팔라 폐차 보상금에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철보다는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기본적인 고철값과 더불어 5만 원을 추가로 드립니다. 물론 해당 차량은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장착해서 출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금속 재질 구분은 소유주 또는 주변 사람이나 견인하러 방문하는 기사님에게 확인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바퀴 부분만 사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폐차장에 전송해 주셔도 금속 재질을 구분해서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4. 자동차 폐차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소유한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는 폐차장에 신청부터 해야 합니다. 순서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차량이 있는 지역과 차종, 운행 가능 여부, 휠의 금속 종류를 알려주시면 임팔라 폐차 보상금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폐차 절차가 어떻게 흘러간다는 것을 설명해 드립니다. 만약 안내받은 내용이 모두 마음에 들면 차량을 언제쯤 폐차할 생각이니 견인차를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폐차장에서 견인 기사님을 배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운전면허증(또는 주민등록증)은 앞면만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차의 명의가 외국인으로 되어 있으면 거주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분증의 뒷면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관할청에서 말소 업무를 진행할 때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글씨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해야 합니다.

 

 

5. 폐차장에서 차량을 가져갈 때 무엇을 하면 되나요?

 

폐차 신청을 한 다음에 견인하는 분이 도착하기 전에 두 가지 일을 먼저 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말소 업무를 진행할 때 필요한 자동차 등록증 원본을 차의 내부(대시보드 서랍 또는 운전석)에 두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차의 내부 및 트렁크에서 소중한 물건은 모두 빼놓아야 합니다. 이유는 폐차장에서 압축 기계에 넣고 누르면 절대로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견인하는 기사님이 도착할 때는 차 키만 넘겨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사님은 차량의 상태를 확인 후 폐차장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폐차장은 소유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견인비와 같은 임팔라 폐차 비용을 받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6.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폐차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차량이 폐차장으로 입고되면 해체를 전담하는 분은 도난 방지 및 관할청에 반납해야 하는 번호판을 제거한 뒤에 부품 추출, 금속 분류, 압축 등의 폐차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서류와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은 말소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신청하게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업무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보통 오전에 접수 후 오후 2~3시 전에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대부분 그날에 말소 사실 증명서까지 받게 됩니다. 물론 폐차 보상금은 말소처리되는 것과는 상관없이 당일 지급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임팔라 폐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 분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자세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하게 폐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차량폐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팰리세이드 폐차 좋은 보상 받기  (0) 2023.07.26
클릭 폐차 당일에 말소  (0) 2023.07.25
포르쉐 폐차 필수 정보는?  (0) 2023.07.21
아슬란 폐차 할 때 정보  (0) 2023.07.20
쎄라토 폐차 어떻게 잘하지?  (0)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