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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화성

화성 폐차장 선택 받는 이유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화성 폐차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차량에 큰 문제, 오래된 연식, 주행한 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차량을 처분한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알아보고,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지에 대해서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자동차를 폐차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주변에서 아주 가끔씩 볼 수 있는 폐차장이 모두 정식 허가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손해를 입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폐차한 뒤에 받게 되는 고철값을 한 푼도 못 받거나,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것의 4분의 1 정도만 받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견적을 받을 때는 다른 곳보다 많이 준다고 약속을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가져간 다음에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금액을 줄이게 됩니다. 그리고 차량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100만 원에 가까운 수수료를 지불해야만 반출하기 때문에 손해를 입는지 알면서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재활용을 잘하는 곳이 좋은 이유는 분명합니다.

 

무허가 또는 규모 및 인력이 작은 폐차장에서는 자동차가 입고되면, 모두 고철로 취급하기 때문에 압축기에 넣고 누르게 됩니다. 이런 곳을 선택하게 된다면, 고철의 무게와 시세에 의해서만 폐차비를 드리기 때문에 절대로 충분한 금액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화성 폐차장처럼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곳에서는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품들을 모두 추출한 뒤에 수요가 있는 공업사 같은 곳에 판매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남긴 이익의 일부를 소유주에게 드리는 고철 보상금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5~10만 원은 더 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거의 대부분의 소유주가 매우 만족한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3.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폐차할 자동차의 바퀴를 구성하는 휠의 금속 재질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휠은 4~5개나 되면서 무게도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어떤 금속으로 되어 있는지에 따라서 소유주에게 드리는 고철 보상금에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화성 폐차장에서는 철로 되어 있을 때보다는 알루미늄의 금속으로 만든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5만 원을 추가로 드리게 됩니다.

 

이렇게 휠의 금속 재질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미리 무엇으로 된 것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혼자서 구분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주변 사람이나 견인 기사님에게 물어봐도 됩니다. 그리고 폐차장에 바퀴 사진을 문자 전송해 주셔도 구분해서 알려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접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량을 폐차하기 위해서는 화성 폐차장에 접수해야만 합니다. 이때 알려줘야 하는 정보는 아주 간단하게 거주하는 지역과 차종, 휠의 종류 그리고 운행 가능 여부에 대한 것입니다. 차종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이 정도만 알려주면 고철 보상금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처리하는 과정이 어떻게 된다는 것을 설명하게 됩니다.

 

이렇게 안내받은 내용이 모두 마음에 들면, 접수하는 당일 또는 며칠 뒤에 자동차를 보낼 예정이니 견인 기사님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는 스케줄을 조정해서 담당자를 배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 중에서 가지고 있는 것의 앞면을 선명하게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주시고 자동차 등록증은 차 안에 놓아두면 됩니다.

 

 

5. 내부에서 처리하는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견인 기사님이 약속한 시간에 주차되어 있는 장소까지 방문해서 안전하게 입고하게 됩니다. 이때 견인료는 받지 않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입고되면 번호판과 부품을 추출하는 것을 시작으로 압축기에 넣고 누르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는 순간부터 서류를 전담하는 담당자는 말소를 위한 서류를 만들어서 관할청에 접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말소 사실 증명서를 거의 대부분 당일에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철 보상금은 말소와는 상관없이 차가 들어오는 나에 입금해 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6. 다양한 폐차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일반 폐차 방법은 폐차장으로 입고되는 자동차의 70% 정도가 해당됩니다. 만약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각종 세금과 과태료를 납부하지 못하고, 자동차를 먼저 처분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차가 생산된 지 11년이 넘는다면 압류 폐차 제도를 이용해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진행 방식이 일반 폐차 방식과 모두 동일하지만 말소를 위해서 법적으로 거치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말소는 약 2달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만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분 중에서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정부에서 추가 지원금을 받고 처분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제도는 거쳐야 하는 과정이 복잡하지만 화성 폐차장을 이용한다면 서류 접수, 성능 검사, 지원금 신청까지도 모두 알아서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유주는 편안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차량을 폐차하기 위해서 화성 폐차장을 찾고 있는 분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만 모아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요청 주시면 친절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